단백질에 빠지다! 프로틴 푸드 열풍

식사 대용식부터 영양 간식까지 단백질 강화 식음료 인기

이정성 기자 | 기사입력 2019/08/09 [11:12]

단백질에 빠지다! 프로틴 푸드 열풍

식사 대용식부터 영양 간식까지 단백질 강화 식음료 인기

이정성 기자 | 입력 : 2019/08/09 [11:12]

 

단백질이 주요 에너지원이자 근육을 만드는 주성분으로 주목 받으며, 최근 단백질 성분이 강화된 식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근손실이 발생하기 쉬운 중장년층과 몸만들기에 관심이 많은 스포츠족의 경우 한 끼 식사 정도는 단백질이 든 식품으로 대체하려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식음료 업계는 기존의 물에 타먹는 단백질 보충제 타입에서 벗어나 시리얼이나 바(bar) 등의 영양 간식부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 대용식, 타깃 맞춤형 제품까지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과 상황을 고려한 제품들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 왼쪽부터 정식품 ‘그린비아 밸런스 2종’, 오리온 ‘닥터유 단백질바’, 동서식품 ‘포스트 라이스앤 프로틴’, 하림 ‘P 플러스 프로틴쉐이크’     © 정식품


 

하루 한 잔으로 간편하게!

정식품 ‘그린비아 밸런스 2종’

오리지널 두유 베지밀을 생산∙판매하는 정식품은 최근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파우치 형태의 간편 영양음료 ‘그린비아 밸런스’ 2종을 출시했다. '그린비아 멀티 밸런스'는 5대 영양소를 균형 있게 함유해 한 팩으로 14종의 비타민 및 무기질을 하루 필요량의 30% 섭취할 수 있으며 식물성 단백질, 베타글루칸, 셀레늄, DHA 등 각종 기능 성분까지 포함해 자칫 부족할 수 있는 영양 균형을 채워준다. '그린비아 프로틴 밸런스'는 식물성 단백질 12g을 함유해 운동 및 건강관리를 하는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단백질을 채울 수 있는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베지밀 베이스의 구수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으로 식이섬유와 칼슘,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가 풍부하게 함유돼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정식품 관계자는 “그린비아 밸런스는 영양 불균형에 노출되기 쉬운 현대인들의 균형 잡힌 식생활을 돕기 위해 개발한 제품으로 휴대성이 높은 액상 파우치 형태로 출시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고 든든하게 양질의 단백질과 필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단백질 강화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므로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간식도 건강식으로 챙기자!

오리온 ‘닥터유 단백질바’, 동서식품 ‘포스트 라이스앤 프로틴’

오리온은 계란 2개 분량의 단백질 12g을 담은 ‘닥터유 단백질바’를 출시하며 시장 선점에 나섰다. 제품은 단백질이 풍부한 슈퍼푸드 렌틸콩과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를 넣어 영양 성분을 강화해 50g 제품 한 개만 먹어도 영양소는 물론 포만감도 든든하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서식품는 달지 않으면서 고소한 맛과 함께 단백질과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까지 챙길 수 있는 시리얼 '포스트 라이스앤 프로틴'을 출시했다. 단백질을 포함해 하루 필수 영양소를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건강 시리얼로 1회 제공량(30g)에 우유 한 컵(200ml)을 곁들이면 단백질(10.8g)과 함께 칼슘, 철분, 아연 및 9가지 비타민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이젠 단백질도 맞춤형으로!

하림 ‘P 플러스 프로틴쉐이크’

하림은 양질의 단백질인 닭가슴살을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체중조절용 쉐이크인 ‘P플러스 프로틴쉐이크’를 내놨다. 제품은 부드러운 맛인 ‘프로틴쉐이크 단호박&고구마’와 고소하고 담백한 ‘프로틴쉐이크 검은콩&곡물’의 4종으로 단백질을 비롯한 15종의 비타민과 무기질, 3종의 유산균과 식이섬유 등을 풍부하게 함유했다. 또한, 닭가슴살을 단기간 살균·건조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는 기술인 드럼드라이 특허 기술을 사용해 영양과 맛을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단백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